본문 바로가기

동작지회

[보도자료] 난청 시각장애인을 위한 보청기 지원 기관연계 협약 진행

이미지설명: 왼쪽부터 하나히어링 보청기 은평센터 문석현 원장, 황영훈대표, 이승민 동작지회장, 박수진 사무국장이 기관연계협약서를 들고 함께 사진을 찍고 있다.

시각장애인연합회 동작지회, 하나히어링 보청기 은평센터와

난청 시각장애인을 위한 보청기 지원 기관연계 협약 진행

  

  서울특별시 시각장애인연합회 동작지회(이하 동작지회) 2023 10 25일 수요일 동작지회에서 난청 시각장애인의 청력 보정을 위한 보청기 지원을 하나히어링 보청기 은평센터(이하 하나히어링 은평센터)와 기관연계 협약을 진행하였다.

 

  동작지회와 하나히어링 은평센터는 동작구 시각장애인의 난청 예방을 위한 정기 청력검사와 보청기 수리 및 관리 지원, 지역사회 내 시·청각 장애인의 발굴과 지원을 비롯하여 서로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전반적인 사항에 협력하기로 협약하였다.

 

  하나히어링 은평센터의 황영훈 대표는 소리를 통해 정보를 습득하는 시각장애인에게 난청은 또 하나의 장벽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이번 기관연계 협력을 통해 이러한 장벽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소감을 남겼으며, 동작지회 이승민 지회장도 지역사회 내 다양한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난청 시각장애인 지원과 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는 시·청각장애인의 발굴 등 다양한 부분에 협력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특별시 시각장애인연합회 동작지회는 동작구에 거주하는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다양한 기관들과 협력을 추진하고 있으며, 시각장애인의 권익 향상과 편의증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