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작지회

2025 동작복지희망축제 참여

2025년 동작복지희망축제 포스터. 복지는 동작처럼 이라고 슬로건이 쓰여있고 우측상단에 9.13.(토) 13:30-17:00, 동작구청 신청사 라고 쓰여있다. 아래에는 개막식 소개 및 체험부스 소개, 이벤트 소개가 적혀있다.

지난 9월 13일(토), 사회복지사의 날을 기념하여 동작구청 신청사에서 열린 "복지는 동작처럼" 동작복지희망축제에 동작지회도 함께 참여했습니다. 동작지회에서 공예를 취미로 하시는 지회원 두분이 재능기부를 해주셔서 '시각장애인 당사자가 알려주는 양말목 꽃키링만들기' 라는 주제로 체험부스를 운영했습니다.

동작지회 전체 부스의 모습
양말목키링 만들기를 가르쳐주는 지회원의 모습
시각장애인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있는 참여자들의 모습
부스에서 꽃키링 만들기를 하고 있는 전체 모습

양말목은 양말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자투리 천조각으로 버려지던 산업 폐기물을 재활용한 친환경 소재로 시각장애인 선생님이 직접 양말목을 활용해 꽃 키링을 만드는 공예방법을 가르쳐주시고 설명을 들으며 따라서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여자들은 선생님의 시연과 설명을 들으며 손끝 감각을 살려 다양한 색상의 양말목을 엮어 꽃 모양 키링을 만들어보았고,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모두 즐겁게 참여해주셨습니다. 무엇보다도 시각장애인 당사자가 선생님으로서 자신의 재능을 나누고 이야기를 나누며 진행한 체험이 참 의미있고 좋았다는 평을 해주셨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동작지회에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고, 서로의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