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작지회

추석맞이 어울림행사 동작한마당 성료

민족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동작구 거주 시각장애인과 가족 등 모두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화합의 장, 추석맞이 어울림행사 동작한마당이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장구난타공연을 진행하는 모습
장구난타팀 럭키세븐 단체사진

개회식에 앞서 동작구 평생교육우수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던 시각장애인 맞춤형 장구난타프로그램 참여자들의 신명나는 특별공연이 펼쳐졌습니다. 그동안 갈고닦은 장구난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한 '럭키세븐' 팀의 무대는 흥겨운 장단과 에너지로 관객들의 큰 박수를 받았으며 동작한마당의 막을 힘차고 멋지게 열어주었습니다.

스피드퀴즈를 진행중인 모습
스피드 게임 주제를 설명하는 모습
한궁을 진행중인 모습
한궁 과녁을 맞추고 있는 모습
노래방 게임을 진행중인 모습
지회원이 무대앞에 나와 노래를 부르고 있다.

이번 동작한마당은 가을을 상징하는 감팀과 배팀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습니다. 게임을 시작하기 전 참여한 지회원 모두 돌아가며 마이크를 잡고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어 각 팀별 대표선수가 나와 첫번째로 OX퀴즈와 스무고개로 팀별 퀴즈대결을 펼쳤습니다. 이후 한궁과 스피드게임으로 열띤 경쟁이 이어지며 모두의 응원 속에 펼쳐진 노래방 게임으로 분위기는 한층 달아올랐고, 마지막으로 한 사람도 빠짐없이 다함께 하는 모두의 윷놀이까지 이어지며 즐거움과 웃음이 가득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동작한마당 참여자 모두의 단체사진

이번 ‘동작한마당’은 세대를 넘어 서로 함께 웃으며 어울리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동작지회는 앞으로도 시각장애인과 가족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문화·여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연대감을 넓히고 모두가 함께하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명절을 맞이하여 시간내어 참석해주신 지회원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즐겁고 풍요로운 추석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동작한마당에 귀한 시간 내어주신 장진영 동작갑 당협위원장, 이봉준 시의원, 김효숙 구의원, 송동석 구의원, 이주현 구의원, 장순욱 구의원, 정유나 구의원, 김영림구의원, 김정환 전 서울시의원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